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공지] 옹고집 어간장,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로하스(LOHAS)인증 획득! (KLC 16-16호)
작성자

옹고집푸드 (ip:) 조회수 :983

작성일 2016-11-14 14:27:1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안녕하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 발효명가 옹고집에 월요일 아침부터 반가운 소식을 들어왔습니다.

옹고집의 어간장 제품이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LOHAS 인증을 획득하였다는 소식인데요,

따끈따끈한 로하스인증서(KLC 16-16호)가 요렇게 날라왔습니다.




이번에 로하스 인증을 획득한 옹고집 어간장은,

메주와 발효된 액젓 원액을 오랜기간 숙성시켜 TN지수가 일정수준 이상되는 명품간장으로,

간장이나 액젓을 사용하는 요리에 어디든 대체가 가능하여 겉절이나 김치 무침에

어간장으로 간을 맞추시면 음식에 감칠맛이 뛰어납니다.


발효명가 옹고집에서는 간장의 맛평가 기준인 T.N 지수가 아주 높은

고급/특급간장을 만들어 내는데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TN 지수란 무엇일까요?
간장의 맛을 평가하는 지표로서 TN(Total Nitrogen, 총질소함량) 지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높은 간장일수록 깊고 풍부한 맛이 우수하며 KS 규격에 의해 1.0%를 넘으면 표준,
1.3% 이상이면 고급, 1.5%보다 크면 특급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옹고집 어간장은 TN지수는 1.7% 이상으로 매우 높은 특급간장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의 *** 간장보다 높은 TN 지수를 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특별한 옹고집 어간장이 로하스 인증획득으로 특별함을 더하게 되엇습니다.



 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란?

 신체적이고 정신적인 건강은 물론, 환경, 사회정의 및 지속가능한 소비에 높은 가치를 두고 생활하는 사람들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말합니다. 여기서 지속 가능하다는 것은 자원을 이용함에 있어서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개발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로하스는 개인 중심의 웰빙을 넘어서는 거대한 흐름으로 자신의

 건강과 행복만이 아니라 이웃의 안녕, 나아가 후세에 물려줄 소비 기반까지 생각하며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 패턴을 지향합니다.

 - 출처 : NMI「Understanding the LOHAS consumer report」, 김민주 「로하스 경제학」


 로하스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특징

 1. 친환경제품을 선택한다.

 2. 환경보호에 적극적이다.

 3. 재생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구매한다.

 4. 주변에 친환경제품의 기대효과를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5. 지구환경에 미칠 영향을 고려해 구매를 결정한다.

 6 .재생가능한 원료를 이용한다.

 7. 전체 사회를 생각하는 의식 있는 삶을 선호한다.

 8. 지속가능한 기법으로 생산된 제품을 선호한다.

 9. 지속가능한 농법으로 생산된 제품을 선호한다.

 10. 로하스 소비자의 가치를 공유하는 기업의 제품을 선호한다.

 11.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만든 제품에 20%의 추가비용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



 한국표준협회 본부 대한민국로하스 사이트

 http://www.korealohas.or.kr



몸에 좋고 맛도좋은 옹고집 어간장,

국내최초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까지 받은 옹고집 어간장!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