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상품관련] 어간장과 조선간장은 어떤차이가 있나요?
작성자

옹고집푸드 (ip:) 조회수 :751

작성일 2016-08-11 18:21:2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옹고집장집에서는 군산/부안 등지에서 계약재배된 100% 국산콩으로 직접 메주를 띄우고 전통방식 그대로 장을 담그고 있습니다.


옹고집 조선간장은 이때 만들어지는 재래식 간장을 말하며, 어머님들이 말씀하시는 국간장/집간장/시골간장 요런게 조선간장입니다.

국이나 무침 등 일반적인 요리에 두루두루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옹고집 어간장은 메주와 발효된 액젓 원액을 오랜기간 숙성시켜 TN지수가 일정수준 이상되는 명품간장으로,

간장이나 액젓을 사용하는 요리에 어디든 대체가 가능하여 겉절이나 김치 무침에 어간장으로 간을 맞추시면 음식에 감칠맛이 뛰어납니다.

(겉절이,나물무침,김치,고추절임,간장소스,양념소스,국 간맞출때.. 등 조선간장보다 감칠맞이 뛰어남)


옹고집장집에서는 간장의 맛평가 기준인 T.N 지수가 아주 높은 고급/특급간장을 만들어 내는데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TN 지수란 무엇일까요?

간장의 맛을 평가하는 지표로서 TN(Total Nitrogen, 총질소함량) 지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높은 간장일수록 깊고 풍부한 맛이 우수하며 KS 규격에 의해 1.0%를 넘으면 표준, 1.3% 이상이면 고급, 1.5%보다 크면 특급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옹고집 어간장은 TN지수는 1.7% 이상으로 매우 높은 특급간장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의 *** 간장보다 높은 TN 지수를 내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